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2년 출산지원금 및 출산혜택 정리

by 삼잡 2022. 10. 3.
반응형

오늘은 2022년 출산지원금에 대해 관련된 내용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첫만남이용권, 영아수당, 국민행복카드바우처, 의료지원금 범위 기준 확대에 대해 순서대로 알아보겠습니다!

 

2022년 출산지원금의 종류

가장 먼저 준비해야 할 것은 국민행복카드입니다. 일정 금액의 돈이 입금되면 그 사용처에 맞게 사용하고 그만큼 차감되는 방식입니다. 임신확인서가 있는 대한민국  여자라면 누구나 발급받을 수 있다. 카드사마다 이벤트가 다르기때문에 취향에 맞는 것을 골라 신청하시면 됩니다. 지자체당 10만 원에서 20만원의 축하금을 현금으로 지급합니다. 이는 각 개인의 주거 지역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복지로 홈페이지를 이용해 확인해주세요.

 

첫만남이용권

2022년 출산지원금 중 새로 신설된 내용이 있다. 우선, 첫만남이용권 제도이다. 올해 1월 1일 이후에 태어난 아이가 있다면, 1회 200만원을 일시금으로 한번에 지급합니다. 그리고 기존 지자체의 제도와는 별개의 제도로 중복으로 수령 받으실 수 있습니다. 신청은 거주지 주민센터, 복지로 웹사이트나 정부 24를 통해 하세요.

 

영아수당

영아수당이라는 제도가 있습니다. 기존 0세 연령은 20만원, 양육비로 15만원을 받았다. 이제, 24개월 미만의 아이들을 위해, 월 영아수당 30만 원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제공될 것이다 어린이집을 이용하든 안하든 이 금액은 상관없습니다. 어린이집에 다니는 만 2세 미만 이용권 당신은 현금으로 홈케어를 받을 수 있다. 아동수당을 잊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영유아보육수당과 별도의 양육비입니다. 기존 7세 미만 아동의 경우, 한달에 10만원이었다. 목표가 8살로 연장되었다. 

 

국민행복카드 바우처

그리고 2022년 출산지원금 관련, 변화가 있다. 국민행복카드 바우처 금액이 증가했습니다. 이전에는 임신당 60만 명의 아기가 태어났다. 나는 다자녀에게 100만원을 주고 있었다. 올해부터 태아 1명에 100만원, 다자녀 140만원 각각 40만원씩 증액하여 지급됩니다. 유산해도 바우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는 그것을 아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의료지원금의 범위와 기간의 확대

 의료 지원의 범위와 기간을 연장한 것입니다. 사용 범위가 넓어졌다. 이전에 임산부의 경우, 그녀는 임신에 대한 비용만 받았다. 의료비랑 약물치료 자료랑 약품들 다 합쳐서 바뀌었어요 영유아 관련 기준 예전에는 한 살도 안 됐었는데. 2세 이하로 바뀌었습니다. 또한 국민행복카드 바우처 형태로 지급된 금액도 나는 신청일로부터 1년 이내에 그것을 사용했어야 했다. 올해부터 신청일로부터 사용한 지 2년도 안 됐어요. 

반응형

댓글